티스토리 뷰



인천 차이나타운 맛집/먹거리/신포 닭강정/신포시장 맛집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인천 차이나타운 맛집, 신포시장의 신포 닭강정에 대해 간략하게 얘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포시장 닭강정


날이 무더운 어느 날, 인천 차이나타운으로 당일치기 나들이를 다녀왔다. 인천 차이나타운의 경우 볼거리가 많다기보다는 식도락 컨셉으로 다녀오면 좋다고 생각한다. 아무쪼록 이번 포스팅에선 신포시장에서 먹은 신포 닭강정에 대해 간략하게 얘기해보고자 한다.


인천 차이나타운 맛집


신포닭강정

인천 중구 우현로 49번길3

홀 10:30 ~ 20:00 포장 10:30~21:00, *월료일 휴무


닭강정(중) 13,000 닭강정(대) 17,000

후라이드(중) 13,000 후라이드(대)17,000

반반(대) 17,000


인천 차이나타운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간 곳은 신포시장 덴동집, 덴동집에가서 대기명단에 이름을 올려놓은 뒤 근처에 있는 신포 닭강정집으로 향했다. 같은 신포시장 내에 위치해있던 터라 거리는 썩 멀지 않다. 도보로 넉넉잡아 10분정도. 근방에 닭강정집이 많이 있는데 파란색 간판을 찾아가면 된다.


수요미식회 맛집

인천 신포시장 맛집 신포 닭강정, 수요미식회를 비롯하여 숱하게 맛집으로 방송에 출연한 집으로도 유명하다. 직접 먹어본 바, 우리가 흔히 먹는 순살로만 이루어진 닭강정이나, 속초 만석닭강정처럼 뼈가 작은 닭강정이 아니라 양념치킨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 물론 닭강정답게 굉장히 바삭바삭하다.

맛은 매콤하지만 매워서 못먹을 정도는 아니다. 달콤쌉싸름 하다랄까, 어린아이가 먹어도 무방할 정도, 처음 한 두입에선 매운맛이 올라오지만 먹다보면 그렇게 맵진 않다.



양념치킨 닭강정 차이

닭강정과 양념치킨은 조리법과 맛에서 차이가 난다. 양념치킨은 조리과정에서 양념을 입힐 때 튀긴 닭을 양념통에 넣거나 소스를 붓는 식으로 하지만, 닭강정은 튀긴 닭을 솥에 넣고 양념과 함께 졸이는 것이 특징, 이러한 조리방식의 차이점에 의해서 양념치킨은 조금은 눅눅한, 부드러운 느낌이 강하고 닭강정은 양념에 졸였음에도 바삭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천신포시장 닭강정, 재방문의사는 없다. 성인 남녀 두 명이서 닭강정 중 짜리를 먹으니 딱 알맞은 양이었다. 닭강정의 튀김은 굉장히 바삭했으나 속살은 조금 질긴 느낌, 아무쪼록 닭강정만의 부드러운 속살을 좋아하는 나로써는 썩 만족스럽진 못하였다.


2018/08/28 - 인천 차이나타운 주차장/제8부두 주차장 무료/차이나타운 먹거리/인천 여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