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광화문 D타워 소년서커스/서커스 명란파스타/오징어팍시와 리조또

안녕하세요, 광화문D타워에 위치한 소년서커스 메뉴 두 가지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광화문D타워 맛집 소년서커스

소년서커스 서커스 명란 파스타 가격은 23,000원

광화문D타워에 위치하고 있는 소년서커스에 다녀왔다. 소년서커스에서 주문한 메뉴는 두 가지로 서커스 명란파스타와 오징어 팍시와 리조또를 주문했다. 간략하게 얘기해보자면 만족스럽지 못하며 재방문의사가 없다.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 입맛을 가진 나로서는 썩 와닿지 않는 맛이었다. 저렴한 입맛을 가져서 그러진 몰라도 두 음식 모두 내가 느끼기에는 맛있지도 않았고 뭔가 되게 참신하지도 않았다.

 

서커스 명란파스타, 내가 무딘 것인지는 몰라도 명란젓의 맛이 따로 크게 느껴지지는 않았다. 면의 굵기는 일반 파스타면보다 조금 굵은 편인데 개인적으로 이게 먹는데 조금 껄끄러웠다. 묵은지가 들어있었는데 이건 맛있었다. 어색하지 않고 잘 스며들었지만 나머지 부분에서는 딱히 맛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았다.

 

소년서커스 오징어팍시와리조또

소년서커스 오징어 팍시와 리조또, 가격은 25,000원

소년서커스 오징어 팍시와 리조또, 팍시(farci)는 `속을 채운` 이란 뜻으로 불어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인다. 불어로 고기나 야채를 다진 것으로 속을 채운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토마토팍시 혹은 토마토파르시라고 프랑스 가정식이라고 하는데 토마토 안에 이것 저것 넣어서 먹는 것이라고 한다. 아무쪼록 비주얼은 쉽게 볼 수 있는 오징어먹물 리조또인데, 오징어 속을 이탈리아 고기소스 라구로 채워넣었다고한다. 맛을 잘 모르겠다. 전반적으로 싱거웠으며 중간중간 레몬 뿌린 부분은 셨다. 오징어 안에 라구가 차있다는 것도 글을 쓰면서 메뉴판을 다시 보다가 알게되었다. 나는 음식을 먹을 때 라구를 먹은 기억이 없다. 모르겠다. 나는 대단한 미식가가 아니다. 오히려 저렴한 입맛을 가진 편인데 입맛이 저렴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음식들이 그저 그랬다. 그럴 일은 없겠지만 만약 다시 가게 된다면 다른 메뉴들을 먹어봐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