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주차/인천 가볼만한 곳/인천 사진찍기 좋은곳



안녕하세요 대일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에 대해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주차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주소 : 인천 중구 자유공원서로37번길 22 동화마을 주민공동이용시설

운영 시간 : 연중무휴, 입장료 무료

소요 시간 : 30분~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에 다녀왔다. 구석구석을 살펴본 것은 아닌지라 단언하기 힘든면이 있지만 아무쪼록 지금껏 가봤던 동화마을과 썩 다른 무언가는 없었던 것 같다. 말 그대로 동화마을, 하지만 동화마을만이 갖고 있는 그 아기자기한 요소는 그대로 갖추고 있으니 차이나타운과 함께 묶어 둘러보면 좋을 것이라 생각된다.


인천 가볼만한 곳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주차, 송월동 동화마을 내에 여러 공용주차장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다만, 나는 제8부두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신포시장과 차이나타운을 둘러보고 온 터라 따로 차를 끌고오진 않았다. 인천 차이나타운과는 도보로 10분 정도 걸리는 것 같으니 동화마을이든 차이나타운이든 어디에든 차를 두고서 도보로 다녀도 무방할 듯 싶다.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송월동, 소나무 송에 달 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소나무가 많은 것이 특징, 소나무가 많으며 소나무 숲 사이로 보이는 달이 운치가 있어 송월이라고 불리게 되었다고 한다. 19세기 인천항 개항 이후 외국인들을 중심으로 부촌이 형성되었지만 수십년 전부터 젊은 사람들이 떠나고 빈 집이 그대로 방치되는 등 마을이 활기를 잃어버리자 이를 해결하기 위해 동화마을로 일련의 변신을 하게 되었다고 한다. 


인천 사진찍기 좋은곳

어느샌가 어스륵한 골목길은 위험한 장소 중 하나로 인식되기 시작한 것 같다. 실제로 어두운 밤에 골목길을 혼자 걷노라면 아무도 없는 길이라 할지라도 깨름칙한 것이 사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난 골목길을 좋아한다. 정말 좋아한다. 나 조차 가끔은 어리둥절 할 정도로 골목길을 보면 좋은 기분을 넘어서서 뭔가 애절한 기분이 들 때가 종종 있는데 뭐 어린 시절에 대한 일련의 향수가 아닐까 개인적으로 추측만 해보고 있다. 기회가 된다면 한 번쯤은 최면치료 같은 것을 받아 나의 무의식속에 뭐가 있는지 들여다보고 싶다는 생각도 든다.



인천 송월동 동화마을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동화마을은 잠자코 둘러보기 보다는 일련의 벽화나 소품 등을 활용하여 재미나게 사진을 찍는 재미가 큰 것 같다. 


비교적 얌전한 편인 나는 나만 갖고 있는 나름의 골목길 감성, 골목길에 대한 아련함에 흠뻑 취한 채 동화마을을 둘러보았다. 

댓글